자동차의 전기 도어 잠금 작동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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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 잠금 장치는 운전자가 하나의 장치, 대개 전기 키 리모컨으로부터 차량의 모든 도어를 고정할 수 있도록 하는 전기 도어 잠금 메커니즘이다.이 시스템은 수십 년 동안 자동차 보안의 중요한 특징이었다.
오늘날 대부분의 중앙 잠금 시스템은 더 간단하다. 키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 원격으로 자동차 문을 열 수 있고, 열쇠를 문에 끼울 필요가 전혀 없다.대부분의 자동차들은 부츠를 풀 수 있는 별도의 버튼도 가지고 있다.
중앙 잠금과 원격 잠금은 이제 자동차 디자인의 필수적인 부분인 공통점을 형성하고 있으며, 산업 또한 키리스 기술과 스마트폰 프로세스로 이를 뛰어넘어 발전해 왔다.
키리스 엔트리
전기전자공학연구원(IEEE)에 따르면 2022년 대부분의 신차는 중앙 잠금장치보다는 키리스 엔트리 시스템을 사용하므로 운전자가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자동차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키리스 기술은 무선 신호에 의존한다.일부 차량에서는 도어 핸들을 잡으면 신호를 보내 전파를 차단할 수 있을 정도로 키가 가까우면 도어를 잠금 해제하도록 유도한다.다른 차들도 운전자의 개입 없이 자동으로 신호를 내보내고, 키리스 도어락도 점점 흔해지고 있다.
볼보에 따르면 키리스 리모컨이 근처에 있는 한 차량의 범퍼 아래에 있는 센서가 자동으로 부트를 열 것이라고 한다.
가장 열광적인 모터는 이제 화웨이의 AITO M5 전기 스마트 카와 같은 디지털 키를 탑재하고 있어 키리스 리모컨이 아닌 스마트폰으로 자동차 잠금을 풀 수 있다.이 시스템들은 블루투스, 근거리 무선 통신(NFC), 초광대역 무선 연결의 조합을 사용한다.이것은 키리스 리모컨이 전혀 필요 없이 차를 운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이것은 전기 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같이 미래를 향한 또 다른 한 걸음이다.
중앙 잠금 장치 발명
게이지는 미국의 자동차 회사인 스크립스-보트가 1914년에 중앙 잠금 기능을 갖춘 최초의 자동차를 생산했다고 보도했다.오늘날의 자동차와는 달리, 최초의 전기 도어 잠금 장치는 부츠나 연료 캡이 아닌 도어만 잠그고 열 수 있었다.이 자동차는 미국과 유럽 운전자들을 위한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자동차로 설계되었으며 중앙 잠금 장치를 통해 접근과 보안이 용이해졌다.
기록 표식기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Scripps-Booth의 차는 자동차 자물쇠를 넘어 혁신했으며 스페어 타이어를 장착한 최초의 자동차였다.Scripps-Booth는 각 자동차를 현재 21,607달러에 해당하는 775달러에 팔았다.
그러나 중앙 잠금장치가 곧바로 자동차 제조사들을 사로잡지는 못했다.이 기술은 1956년 디트로이트에서 출시된 팩커드 클리퍼에 다음에야 등장했다.로잔지 매거진에 따르면 세계는 르노 푸에고가 출시된 1982년까지 원격 중앙 잠금 기능이 다시 작동하기 위해 기다려야 했다.
회사들은 서로 다른 디자인의 자동차 도어 잠금 시스템을 실험했다.1980년 포드자동차가 외부 키보드 시스템을 출시했고 닛산의 80년대 자동차는 창문을 내리는 키패드를 가지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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