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이 넘치는 삶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만약 여러분이 우울증을 앓고 있다면, 여러분은 아마도 이 상태가 어떻게 여러분의 심장을 감정적으로 상하게 하는지 너무나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우울증이 여러분의 간지럼에도 물리적인 타격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우울증과 심장건강의 관계는 양방향이다.국립 심장, 폐, 혈액 연구소에 따르면 우울증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64%까지 증가시킨다고 한다.그리고 심장 질환을 앓고 있는 5명 중 1명은 심각한 우울증을 경험한다고 미국 심장 협회는 보고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울증과 심장은 정확히 어떻게 얽혀 있을까?전문가들에 따르면 우울증이 심장 건강과 연결되는 네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1. 우울증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인다

     

    캘리포니아주 뉴어크에 위치한 마인드패스헬스(Mindpath Health)의 성인 및 소아정신과의사인 래쉬미 파마르(Rashmi Parmar) 박사는 "우울증은 심혈관 질환의 심리적 영향뿐만 아니라 생리학적 관점에서도 잘 알려진 위험 요인"이라고 말했다.

     

    심장과 혈관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들의 집합체인 심혈관 질환은 미국에서 가장 큰 사망 원인이며, 종종 그런 점에서 침묵하고 있다고 질병관리본부(CDC)는 말한다.

     

    심혈관 질환의 일종인 심장질환은 흔히 아테롬성 동맥경화증이라는 질환으로 인해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고 미국심장학회는 밝혔다.연구는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이 아테롬성 동맥경화증과 관련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것을 보여준다.2019년 6월 BMJ오픈에서 발표된 한 대형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울증을 앓는 40~80세 성인은 아테롬성 동맥경화증 관련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증가했다.

     

    아테롬성 경화증은 동맥이라 불리는 혈관에 영향을 미치는데, 동맥은 산소가 풍부한 혈액을 심장에서 몸의 나머지 부분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한다.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이가 들면서 동맥이 점차 경직되고, 플라그도 함께 축적된다.동맥의 벽들아테롬성 동맥경화증을 가진 많은 사람들은 특히 경미한 경우 증상을 경험하지 않는다.

     

    그러나 다른 경우에는 동맥 경직과 플라그 증식 때문에 혈액이 동맥에 정상적으로 흐르기가 너무 어렵다.심장마비나 뇌졸중의 위험을 높일 수 있어둘 다 잠재적으로 치명적일 수 있다.

     

    2. 우울증으로 심장 건강에 좋은 라이프스타일을 선택할 가능성이 줄어든다.

     

    우울증은 매일 스스로 운동하고 영양가 있는 식사를 요리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심지어 침대에서 일어나기도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사실,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한 운동과 체중 증가, 그리고 흡연과 같은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에 빠지기 쉽다고 MD인 Arvind Nirula는 말한다.캘리포니아주 파운트 밸리에 있는 오렌지 코스트 메디컬 센터에 있는 MemorialCare Heart and Vascular Institute의 중재적 심장 전문의 니룰라 박사는 "이 모든 것이 고혈압, 당뇨병, 고콜레스테롤, 심장병 그 자체에 대한 위험 요인"이라고 말한다.

     

    3. 우울증이 심장 증상에 대한 도움을 찾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이미 우울증 진단을 받았고, 빠른 심장박동이나 가슴통증과 같은 심장 관련 증상을 경험하기 시작한다고 하자.이러한 증상은 심각한 건강 진단을 받게 된다는 생각과 함께 누구에게나 두려울 수 있다.그렇지만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증상들을 논의하기 위해 의사와의 약속을 잡는 것 조차 압도적일 수 있다.

     

    에르네스토 리라 데 라 로사 박사는 "우울증 증세를 보이는 사람들은 의학적인 약속을 지킬 에너지나 동기를 갖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뉴욕에 기반을 둔 공인 임상 심리학자, 그리고 우울증 연구 재단의 미디어 고문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를 만나는 것은 여전히 매우 중요하다.우울증과 심장 질환은 때때로 증상을 공유하기도 하며, 우울증의 원인이 된다고 생각하는 증상은 또 다른 근본적인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우울증과 심장병은 종종 피로와 불안과 같은 증상이 겹친다"고 MD인 리브드 타드워커는 말한다.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에 있는 프로비던스 세인트 존스 건강 센터의 심장 전문의

     

    태드워커 박사는 "이 때문에 이런 증상이 있는 환자들은 심장질환의 증상 및 위험요인과 함께 의사에게 적시에 평가받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4. 우울증은 새로운 심장 진단을 따르고 더 악화시킬 수 있다

     

    최근 심장마비나 심장수술을 받았거나 관상동맥질환(심장 주동맥에 플라그가 쌓이는 것)과 같은 심장질환을 진단받았으면 그 후 우울증에 걸리는 일이 드물지 않다고 한다.클리블랜드 클리닉으로 보내세요

     

    "심장 건강 상태가 있다는 것은 더 많은 의사 약속, 생활 방식 변화, 상태를 관리하기 위한 약물 복용, 그리고 새로운 삶의 방식에 적응해야 하는 스트레스의 증가를 의미할 수 있다"고 리라 데 라 로사 박사는 말한다."이것은 압도적일 수 있다.그리고 일부 개인들을 우울증 증상으로 이끌기도 한다."

     

    클리블랜드 클리닉은 우울증을 방치할 경우 기존의 심장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심장마비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2016년 8월 BMC 정신건강의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치료되지 않은 우울증은 관상동맥 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들에게 특히 위험하다.

     

    니룰라는 "연구 결과 우울증이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 환자의 예후를 현저히 악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한다."사실 우울증은 관상동맥의 진단에 이어 처음 10년간 가장 강력한 사망 예측 변수다.동맥 질환."

     

    우울증이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정식으로 우울증 진단을 받은 것은 아니지만 의심스럽다면 몇 가지 찾아야 할 징후가 있다.미국 정신의학 협회에 따르면적어도 2주 동안 다음과 같은 증상을 경험했다면 우울증에 걸릴 수 있다.

     

    • 우울한 기분
    • 죄의식이나 가치 없는 감정
    • 집중 또는 의사 결정의 어려움
    • 즐겨하던 활동에 대한 관심 상실
    • 안절부절 못하거나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는 경우
    • 너무 많이 자거나 너무 적게 자는 것
    • 음성 또는 동작이 느림
    • 충동적인 생각이나 행동
    • 피곤함 또는 에너지 부족
    • 의도하지 않은 체중 증가 또는 감소

     

    마음과 마음을 보호하는 방법

     

    우울증에 대한 도움을 받는 것은 심장 건강을 보존하는 데 엄청나게 중요하다.우울증에 대한 표준 치료는 방문을 포함한다.심리치료를 위해 정신건강 전문가에게 상담치료로 알려져 있으며, 어떤 경우에는 약물치료로 알려져 있다.

     

    만성 심장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특별히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정신 건강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심장전문의는 심장 상태에 대한 지식을 가진 치료사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그리고 만약최근에 심장마비나 심장수술을 받으셨고, 심장재활 프로그램에서도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종종 건강보험이 적용되고 있다.메이요 클리닉에 따르면,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여러분의 회복을 돕기 위해 고안되었고 종종 상담과 감정적인 지원을 포함하고 있다.

     

    만약 당신의 의사가 당신을 위해 약을 처방한다면, 장기적으로 그것을 고수하는 방법에 대해 당신의 의사나 치료사와 의논할 계획을 세우라. 그리고 그들에게 당신이 복용하고 있는 다른 약이나 보충제에 대해 반드시 말해줘, 잠재적인 약물 상호작용을 피하기 위해서. 2017년 11월 자메이카 정신건강의학과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을 앓고 있는 미국 성인의 약 29-40%가 치료법을 지키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자신의 건강관리를 돕는 활동인 셀프 케어는 우울증에 대처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전략이다.다음을 포함한 많은 활동이 자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매일 같은 시간대에 잠자리에 들고 일어나는 것
    • 하루에 최소 30분 이상 육체적으로 활동하기
    • 과일이나 야채와 같은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는 것
    • 긍정적인 자기 대화에 참여하기
    • 매일 샤워하기
    • 명상

     

    비록 우울증을 치료할 수는 없지만, 꾸준히 자기 관리에 참여하면 장기적으로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