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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의 행성을 지구라고 부르든, 세계라고 부르든, 지구의 물체라고 부르든, 이 모든 이름들은 역사 깊은 곳에 기원 이야기가 있다. 태양계 물체의 많은 이름처럼, 지구의 원래 이름은 오랫동안 역사에 남아있지 않다.하지만 언어학은 몇 가지 단서를 제공한다.에르타는 영어의 많은 조상 언어 중 하나인 앵글로색슨어로 "ground"(우리가 서 있는 땅이라는 뜻)의 대략적인 철자다. 

     

    앵글로색슨족은 로마제국이 멸망한 직후인 5세기부터 1066년 노르만 정복 사이에 오늘날의 잉글랜드와 웨일스에 살았던 문화 집단을 일컫는 현대 용어이다. 사람들의 신원은 복잡했고, 다른 개인들은 가족, 그들의 역사, 그들이 살았던 땅에 따라 다른 연관성을 가졌을 것이라고 과학자들은 말한다.

     

    에르타는 우리 행성을 대표하는 다른 이름들과 마찬가지로 이 맥락에서 이해되어야 한다. "더 머디 고고학자"로 알려진 프리랜서 고고학자이자 역사학자 길리언 호벨은 앵글로색슨어로 "당신이 걷는 땅, 작물의 씨를 뿌리는 땅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에르타는 또한 생명이 출현하는 장소와 연결되며 심지어 땅에 묻힌 조상들과도 연결된다고 호벨은 말했다.하지만 때때로 그 이름은 문화에 따라 그 의미가 바뀔 수 있다. "지구"에 대한 다른 유명한 용어들은 라틴어에서 유래되었다.Terra는 토지, 즉 당신이 서 있는 땅, 농사짓는 땅, 또는 그 밖의 상호작용을 의미합니다.라고 Hoveell씨는 말한다.

     

    거기서 우리는 현대 영어 단어 "지상", "지하", "외계"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르비스는 작가들이 지구를 지구로 묘사하고자 할 때 사용되었다."그들은 그것이 지구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라고 그리스 과학을 면밀히 따랐던 고대 로마인들은 말했다; 그리스 에라토스테네스인들은 기원전 240년에 우리 행성의 둘레를 측정했다.

     

    호벨은 오르비스를 의미하며, 오르비스는 현대판 "오르빗"의 어근이다.또 다른 용어인 먼두스가 있었는데, 그것은 우주 전체를 묘사하기 위한 것이었다. 호벨은 먼두스에 대해 "세상은 인간을 포함하고 있는 모든 것이지만, 그것은 분명히 행성들과 분리되어 있었다"고 말했다.문두스는 라틴어의 다른 "로망스 언어" 조상들 중 현대 프랑스 용어인 몬드(monde), 이탈리아 몬도, 스페인 문도, 포르투갈 문도에 반영되어 있다.

     

    1세기에 자연사에 관한 많은 책을 썼던 로마의 작가 플리니우스 세쿤두스는 그의 관찰에 문두스를 꽤 많이 사용했다고 호벨은 말했다.비록 각각의 문화가 고유의 전통과 별명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가 국제천문연맹을 통해 행성의 이름을 짓는 데 사용되는 많은 용어들을 얻게 된 것도 플리니에서이다.

     

    로마인들이 사용한 행성 명명 전통은 적어도 바빌로니아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바빌로니아는 오늘날의 이라크와 시리아의 일부 지역에 있는 복잡한 국가였으며, 그의 통치 하에 만들어진 법전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왕 함무라비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바빌로니아는 기원전 1900년부터 539년까지 지속되었다

     

    그 후 그 지역은 페르시아인들에게 점령되었다.페르시아인들은 그리스인들의 큰 적이 되었지만, 두 제국은 또한 많은 문화 간 지식을 공유했다.이것이 그리스인들이 페르시아에서 온 신들을 통합한 방법이라고 호벨은 설명했다. 그리고 나서 로마인들이 전면에 등장했을 때, 그들은 그리스를 포함한 그들이 만진 지역의 전통을 그들 자신의 신들의 판테온에 통합했다.

     

    예를 들어, 이것은 바빌로니아에서 온 사랑의 여신 이스타르가 로마인 하의 그리스인과 비너스 하의 아프로디테가 되는 것을 허락했다. (그러나 이것은 로마의 신들과 여신들이 위치, 천상의 시간, 그리고 다른 요소에 기초한 속성을 가지고 있었고, 그들이 통합한 다른 전통에서도 마찬가지일 가능성이 높다.) 스미소니언 국립항공우주박물관에따르면 행성에 대한그리스어 용어는 "방랑하는 행성" 또는 "방랑자"와 같은 것을 의미한다.

     

    로마인들은 망원경이 보급되기 수세기 전에 이 행성들이 어떻게 맨눈으로 보이는지에 근거하여 이 행성들의 이름을 지어주었다.하지만 이 이름들이 항상 보편적인 것은 아니다. 대 플리니우는 아폴로가 태양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기 때문에 수성을 아폴로라는 다른 신의 이름으로 부르기도 했다고 호벨은 말했다.

     

    머큐리 자신은 신들의 사자였고 여행자들과 어울렸고, 다른 많은 함축적 의미들 중 하나였다. 사랑의 여신이 연상되는 금성의 이름을 딴 이 행성은 때때로 "빛을 가져오는 사람"인 루시퍼로 불렸다.이것은 행성이 새벽에 떠오를 때 사용할 수 있는 이름이었다.

     

    로마인들은 금성이 아침이나 저녁에 떠오르는 것을 이해했지만, 금성의 이름은 전시된 속성에 따라 바뀔 수 있다고 호벨은 말했다. 플리니가 쓴 "화성은 불로 타오르고 있다"고 플리니가 생각한 바로는 그와 다른 로마인들이 지구를 우주의 중심에 둔 프톨레마이오스의 지구중심 모델을 따르고 있었기 때문이다.

     

    목성의 밝은 모습은 신들의 왕과 관련이 있으며, 토성은 로마 신화에서 목성의 아버지로, 이는 다시 오래된 전통에서 차용되었다고 호벨은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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